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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25.09.19 06:50 작성자 차현정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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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액 슬롯 추천 ≤ 일본빠찡코 ≤┺ 73.rmq138.top ?18일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은 자파르 파나히 감독은 “저항의 원동력은 아내에게서 온다”고 농담했다. “영화를 만들지 못하면 아내가 떠날지도 모른다. 영화를 만들어야, 결혼을 유지할 수 있다.” /뉴스1


15년 전, 이란 영화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반체제 선동 혐의로 테헤란의 악명 높은 에빈 교도소에 수감됐다. 눈이 가려진 채 끌려가 벽을 보고 심문을 받던 그는 등 뒤에서 들려오는 목소리의 주인을 오랫동안 상상했다.
이란의 반체제 영화감독 자파르 파나히(65)가 자신의 투옥 경험을 기반으로 만든 신작 ‘그저 사고였을 뿐’으로 17~18일 부산국제영화제(BIFF)를 찾았다. 과거 정치범으로 수감됐던 주인공이 우연히 자신을 고문했던 정보국 슬롯추천
요원을 마주치며 복수에 나서는 심리극. 삐걱거리는 의족 소리를 듣고 그를 의심하지만, 동일 인물인지 확신할 수 없어서 갈등에 빠진다. 파나히 감독은 이 작품으로 올해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거머쥐며, 베네치아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써클’·2000), 베를린국제영화제 황금곰상(‘택시’·2015)에 이어 세계 3대 영화제 최고상을 모두 석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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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그저 사고였을 뿐' /그린나래미디어


18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파나히 감독은 “이란에서 영화를 만들려면 여전히 정부에 시나리오를 제출하고 검열을 받아야 한다”고 했다. “이를 거부하면 대가를 치러알라딘체험머니
야 한다. 저와 함께 작업했던 각본가는 징역을 살다 이틀 전에야 풀려났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동료가 인생의 일부를 감옥에서 보내고 있다.”
2010년 파나히 감독은 20년간 영화 제작 금지 처분을 받았지만, 당국의 감시를 피해 게릴라 작전처럼 영화를 만들어왔다. ‘닫힌 커튼’(2013)은 커튼으로 창문을 가린 채 비밀리에 찍었고, ‘택시한림창투 주식
’(2015)는 직접 택시를 몰고 촬영하며 차량을 이동식 스튜디오처럼 활용했다. ‘이것은 영화가 아니다’(2011)는 아이폰으로 찍은 영화를 USB에 담아 해외로 밀반출했다. 파나히 감독은 “영화를 만들지 말라고 하자, 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게 됐다. 그리고 집 안에서 혼자서라도 영화를 만들겠다고 마음먹었다”고 했다. “그 누구도 영화 제작을 막을 수 무림페이퍼 주식
없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 영화인은 언제나 자신이 원하는 이야기를 위해 길을 찾는다.”



영화 '그저 사고였을 뿐' /그린나래미디어


오늘날 영화 산업의 위기에 대해선 “젊은 세대는 더 발전된 기술과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혁신적인 방법으로 영화를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변명의 여지는 없다”고 했다. “세상엔 두 가지 유형의 영화가 있다. 관객을 좇아가는 영화와 관객이 따라오는 영화. 전 세계 영화 산업의 95%는 전자의 영화를 제작하고 있지만, 후자의 영화도 존재해야 한다. 자신이 어떤 길을 택할지 결정하고, 무엇을 만들고 싶은지 찾아내는 게 가장 중요하다.”
파나히 감독은 첫 장편영화인 ‘하얀 풍선’으로 제1회 BIFF에 방문한 이후로 여러 작품을 부산에서 선보였다. 전날인 17일에는 인연이 깊었던 고(故) 김지석 BIFF 프로그래머의 묘를 찾아 추모하기도 했다. BIFF는 파나히 감독에게 ‘올해의 아시아 영화인상’을 수여하고, ‘이것은 영화가 아니다’와 ‘그저 사고였을 뿐’을 상영한다. 신작 ‘그저 사고였을 뿐’은 다음 달 1일 전국 극장에서도 개봉할 예정이다.